클래스란 객체에 대한 정의를 해 놓은것 (자동차 설계도)
객체란 클래스를 생성한것 (자동차)
인스턴스란 클래스를 생성한 것을 낱개로 나눈것 (자동차 1, 자동차 2)
추상화란 불필요한 것을 선택하고 제거하는 것
캡슐화란 캡슐처럼 하나로 묶는 것
캡슐화 하는 이유는 경계를 확실히 하여 외부에서 내부를 건들지 못하게 막는 것
정적 데이터 란 클래스에서 호출됨. ( 객체가 공유한다. )
인스턴스 생성은 new 키워드를 사용
참조 타입은 주소를 통한 객체를 다룬다
참조 타입 변수 해제는 null을 사용
컴파일은 코드를 실행가능하게 바꾸는 과정
런타임은 코드를 실행하는 중
참조타입 비교연산은 항상 주의
데이터 중에 몇 가지로 한정된 값 만을 갖는 경우 enum을 사용
Exception 객체를 생성하거나 던져서 예외를 발생시킴
String 클래스에 다양한 기능이 있음
Object 타입은 조상님
슈퍼 클래스는 부모님이상
Object의 메소드 toString , equals , clone , finalize
패키지는 디렉토리
instanceof연산자는 객체의 타입을 확인
싱글톤 패턴의 목적은 클래스가 단 하나의 인스턴스만 가지도록 보장하고 이에 대한 전역 액세스 지점을 제공
static 생성자는 객체 인스턴스가 생성되기 전에 동작(JAVA는 지원하지 않음)
객체 제거는 가비지 컬렉터가 자동으로
mark-and-sweep방식으로 제거 > 마크 하고 마크 되지 않는 메모리들을 한번에 스윕~!
'학교 공부 > NHN Academ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디자인패턴 (0) | 2024.09.05 |
---|---|
오늘 배운 것을 정리해보자 (0) | 2024.09.03 |
과제를 열심히하다... (0) | 2024.08.29 |
Ticttactoe (0) | 2024.08.23 |
NHN. 2일차 (0) | 2024.08.20 |